Friday, January 18, 2013

소니 제품 조립






CES에 공개된 제품을 만드는 영상이고 소니가 유튜브에 공개한 것이다.
세 가지 제품의 조립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고, 모두 5분 내에 완료된다.
실제로 조립하고 있는 과정을 찍었다고 하지만, 사람들은 조립하는 것이 아니라 분해하고 있는 것을 찍었다고 의심을 했던 모양이다.


Cypershot RX1
HD camcorder
Xperia Z


http://www.engadget.com/2013/01/17/sony-handcrafts-its-ces-products-in-reverse-teardown-video/

위의 댓글을 읽어보면 실제 조립 라인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일한다고 한다.
일본뿐 아니라 중국, 한국, 베트남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소니 사장의 발표 앞쪽에 위의 비디오 클립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소니제품을 최고로 만드는 것은 단지 하드웨어 부품이 아니라고 한다.
한국이나 삼성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그렇다고 치고, 지금은 최고가 아닌 이유를 찾았을까?




4 comments:

  1. 소비자들은 일등이 아니라 자기가 좋아하는 제품을 쓴다는걸 아직 모르나 보네요... 적어도 아직 까진요..

    ReplyDelete
    Replies
    1. 작년까지는 삼성과 애플의 싸움 구경이 재미있었는데, 올해는 많은 회사들의 많은 제품들이 명멸할 것으로 보이네요. 올해는 lg와 소니가 스맛폰과 tv에서 앞서거니 뒤서거니 할 것 같네요. 이제는 회사규모도 비슷하고 업계 위치도 비슷하네요.

      Delete
    2. 얼마전에 회사채 발행하고.. 사옥팔고... 소니가 모든 분야에서 기술은 참으로 많기 때문에 위대한 지도자만 나오면 토요타처럼 충분히 재기 할 수 있을텐데... 너무 늦었는지...

      Delete
    3. 이미 회복 가능성이 없을 지도 모르지만, 삼성, lg와 가장 비슷한 경쟁자라서 관심을 두기로 했네요. ㅎㅎ.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