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0일 화요일

risk premium vs term spread 20140520





http://runmoneyrun.blogspot.kr/2013/11/risk-premium-pseudo.html





fred의 미국 시장 지수들이 이제 2004년 이후 것만 표시된다.



---------------
추가









댓글 8개:

  1. 장기금리는 떨어지고, 단기금리는 내년부터 올라갈 것이고 경기는 좋아질 것입니다. 5월에 눈이 와도 봄은 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름은 오겠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장기금리의 수준이 애매한 느낌이지만, 단기금리가 낮은 것은 전혀 애매하지 않으니 결과는 비슷할 것 같습니다. 최근 상황이 특별하다고 하지만 미국 경기 싸이클의 진행은 과거와 특별히 다른 점을 찾기가 어렵네요.

      삭제
    2. ..
      이해할 수 없는 선문답들.....

      어제 오늘, 최근에 미국 장기채 관련한 기사들이 좀 되는 것 같던데.....
      이제는 별 느낌도 옶네요....

      급락이 온다면, 그 때야 기사들을 훑어 보겠지만....
      ..
      ㅜ,ㅜ


      삭제
  2. 경기 싸이클 후반 장단기 금리차의 축소가 나타나는데, 그 모양이 싸이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단기금리가 상승하는 것은 불변입니다. 장기금리는 올라갈 수도, 내려갈 수도, 오르내릴 수도 있지만, 금융위기 이전 단기금리가 급등하던 시기에 장기금리가 낮게 유지되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수수께끼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싸이클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가정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것으로 봅니다. 금리차 관련 그림 추가합니다.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 경기 싸이클이 5년정도 인건가요?(죄송합니다 경기싸이클 자체를 잘 모르고 있네요.)라고 질문하려다 마켓데이타부터 다시 보야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블로그 내에 경기 싸이클 관련 글이 많이 있으니 그림을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경기 싸이클은 크게 그리면 대략 10년 전후의 주기를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