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8일 금요일

키움 영웅문4 dde 문제 해결? 우회?



엑셀로 보내기를 누른 후 뜨는 에러 신호가 친절하지는 않다.

-----------


hts로 영웅문3을 주로 보고 있는데, 오래 봐서 익숙하기도 하고 엑셀의 dde를 키움과 연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의 dde도 같은 기능을 하지만, 몇 년 동안 봐도 hts화면이 적응이 되지 않게 만드는 신기한 재주를 부려놔서 테스트만 해보고 사용하지 않는다.

얼마 전에 영웅문4로 판올림되면서 dde를 실행하고 엑셀로 보내기를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하고는 했다. 그래서 그냥 3을 쓰고 있었는데, 오늘 몇가지 문제들이 동시에 발생해서 아무래도 판올림을 강요하는 느낌을 받았다.

한참을 검색을 한 후에 남들은 엑셀로 보내기를 하지 않아도 엑셀파일을 실행시키면 바로 dde가 작동하고, 그럴려면 엑셀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렇게 엑셀을 실행을 시켰더니 dde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여전히 엑셀로 보내기를 하면 에러가 발생한다.


요약

1. window 7 이상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엑셀을 실행하면, dde 실행후 엑셀로 보내기를 한후 그 창에서 원하는 파일을 실행시키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2. 키움의 영웅문4처럼 엑셀로 보내기를 실행해서 에러가 나는 경우에도, 관리자 권한으로 엑셀을 실행하면 dde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3. 실행 아이콘의 속성 항목에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4.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보람찬 하루였다.